토론토의 대표적인 미식 축제인 윈터리셔스(Winterlicious)가 1월 31일부터 2월 13일까지 2주간 열린다.
윈터리셔스는 고정된 가격들의 3코스 메뉴를 제공하는 행사로, 평소에는 접하지 못했던 요리나, 새로운 음식 조합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다.
올해 윈터리셔스에는 230개 이상의 식당들이 참여해 전통적인 요리부터, 현대적인 퓨전 요리, 글로벌 미식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.
점심 메뉴는 $20 / $27 / $34 / $41 / $48 / $55으로 가격대가 나누어져 있고, 저녁 메뉴는 $25 / $35 / $45 / $55 / $65 / $75으로 가격대가 나뉘어 있어 예산과 취향에 맞는 선택을 할 수 있다.
올해 윈터리셔스에서 한식을 선보이는 식당들은 다음과 같다:
이 외에도 윈터리셔스에 참여하는 전체 식당들의 메뉴 및 가격은 토론토 시 공식 웹사이트(https://www.toronto.ca/explore-enjoy/festivals-events/winterlicious/)에서 확인할 수 있다.
토론토시는 윈터리셔스 참가에 예약이 필수는 아니지만, 방문 전 예약을 권장하고 있다. 일부 식당은 예약 없이 방문할 경우 주문이 어려울 수 있으며, 인기 식당은 조기에 예약이 마감될 가능성이 높다.
또한 주말에는 윈터리셔스 점심 메뉴를 제공하지 않는 식당도 있고, 필요한 식재료를 구하지 못해 메뉴를 변경할 수도 있어 사전 연락을 통해 확인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.
윈터리셔스는 원래 비수기 식당들의 활성화를 위해 시작되었으나, 이제는 토론토 다양한 음식을 접할 수 있는 대표적인 미식 축제로 자리 잡았다.
올해 윈터리셔스도 토론토 시민들과 방문객들이 새로운 맛을 발견하고, 평소 관심 있던 식당들을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다.